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그리는 여행/일본·도쿄

일본 여행기...매혹의 도쿄... #9 ... 시오도메 시오사이트 (2-1)...

by kiss kiss 2008. 9. 12.

 

 

 

 

 

시타마치에 일상의 소박함과 도쿄의 과거가 있다면... 

 

'시오도메 시오사이트(汐留 シオサイト)'에는 도쿄의 미래가 있다...

 

.

 

 

 

도쿄 시오도메 시오사이트 공식홈 - 클릭 -

 

도쿄 시오사이트 카렛타 시오도메 공식홈(한국어 서비스 제공) -클릭 -

 

 

 

 

 

 

 

 

 

 로딩이 조금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 TOKYO  SHIODOME  SIO SITE  東京 汐留 シオサイト  -

 


 

 

   

   매혹의 도쿄... 그 아홉번째 이야기...

 

- 도쿄 시오도메 시오사이트의 빌딩숲(2-1) -

 

 

시계 바늘이 늦은 오후로 달려가고있을 무렵...

 

나는 JR 야마노테선을 달려 신바시역에서 내렸다...

 

이번 목적지는 시오도메 시오사이트(汐留 シオサイト)...

 

닛포리에서 다시 JR 닛포리역으로 돌아와 열차에 오른 이유도...

 

바로 이곳에 들르기 위해서였다...

 

 도쿄역 방향으로 여덟정거장이다...

 

이곳은 원래 일본 국철의 화물 기지였다...

 

한국의 경기도 의왕에 있는 부곡 화물기지와 비슷한 기능을 하던 곳이다...

 

물론 부지 규모는 시오도메쪽이 훨씬 크다...

 

하지만 시설이 낙후되고 이용가치가 떨어지자 새로운 개발 방향을 찾기시작한다...

 

그 결과가 바로 현재의 시오도메 시오사이트이다...

 

가장 최근에 개발된 대단지 비즈니스타운으로써...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초고층 빌딩들이 즐비하다...

 

몇년전 시오도메를 찾았을때의 여기저기 공사중이던 모습과는 상당히 달라져 있었다...

 

도쿄타워가 있는 '하마츠쵸'에서도 가깝고 '오다이바'와도 도쿄만을 끼고 마주하고 있다.

 

거대 기업의 본사건물도 상당수 입주하고 있기때문에 교통도 상당히 편리하다...

 

야마노테선, 오오에도선 등 4개의 철도 노선이 통과하고 있다...

 

 

 

 

 

※ 시오도메 시오사이트 출구에서 첫번째로 만나게 되는 마천루...니혼 테레비 타워 

 

 

 

 

 

 

 

 

 

※ 시오도메 지상의 빌딩숲을 연결하는 고가 보도위에서 잡아본 앵글...

 

 

 

 

 

 

 

 

역에서 나와 개찰구를 통과하자마자 닛포리와는 정반대의...

 

분위기가 나를 감싼다...세련되고 인파가 넘치는 도심속의 도심...

 

첫번째로 나를 맞이한 것은 니혼TV 본사인...

 

니혼 테레비타워...

 

역출구와 연결된 지하광장...이라고 하지만...사실상 지상이나 마찬가지다...^^

 

위치는 지하이지만 광장 한가운데가 완전히 개방되어 바깥 풍경이 고스란히 올려다보인다...

 

커피전문점과 팬시점을 지나 조금 걸어들어가자...

 

부위가 시끌시끌하다...푸른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한가득 돌아다니고...

 

무언가 싶어서 살펴봤더니...

 

일본의 유명방송사인 '니혼테레비' 개국 5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진행중....ㅎ

 

그중에 광장에서 독특한 의상을 입고 푸른 배경을 바탕으로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다...

 

 

 

 

※ 바로 이거....^^; 젊은 엄마와 아이가 사진을 찍고있다....

 

 

 

 

 

 

 

 

 

※ 이건...여학생들이 사진을 찍고 있어서 관심을 가진건 절대 아닌거다....ㅋ

 

 

 

 

 

 

 

바로 옆엔 '닛테레야'라고 니혼TV에서 방송된 프로그램과 관련한 상품을 파는 상점도 있다...

 

그냥...아이쇼핑으로 만족....ㅎㅎㅎ

 

이 나이에 일본 여자 연예인 사진 그려진 베개나 쿠션같은거 사긴 좀 그렇쟎은가....ㅋㅋㅋㅋㅋ

 

물론 다른 예쁜 물건들도 무지 많다...ㅋㅋㅋ

 

 

 

 

※ 니혼TV 방송관련 팬시 상품 전문점 닛테레야...좋은거 많아요....ㅋㅋㅋ

 

 

 

 

 

 

 

 닛테레야 구경을 마치고 나오다가...'모스버거' 간판을 발견했다...

 

일본식 햄버거 전문점이다...^^;

 

요즘 일본에서 무지 인기가 있다고 하니..한개 먹어보기로...ㅎㅎㅎ

 

사실 닛포리에서 라면을 먹고와서 그닥 배가고프진 않았는데..뭐 햄버거 하나쯤 더 먹는거야....ㅎㅎㅎ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메뉴판을 보고...토마토 소스 버거를 주문...

 

단정하게 유니폼을 갖춰입은 총각은 아니고 살짝 아저씨에 가까워보이는...^^;

 

직원이... 음료는 뭘로 할건지..가지고 갈건지 여기서 먹을건지 묻는다...

 

"음료는 콜라...여기서 먹고 갈건데요..."

 

라고 대답해주니..빨간 표찰을 주고 잠깐 기다리란다...ㅎㅎㅎ

 

이윽고 버거가 나왔다...

 

한입 크게 베어물고 냠냠냠...버거 절반이 한방에 날아갔다...ㅋㅋㅋㅋ

 

옆에 있던 커플이 눈이 똥그래져서 나를 바라본다...

 

짜식들 놀래긴....뭐 그닥 크지두 않으거 오물오물 쪼개 먹으리...?ㅋㅋ

 

본좌 바쁘다....ㅎㅎㅎ

 

난 원래 음식을 빨리 먹는편이다...ㅎㅎㅎ

 

단, 뜨겁지 않은 음식에 한해...--;

 

아....맛있다...입안 가득히 퍼지는 새콤한 토마토소스와 어우러진 맛이 상당히 괜찮다...

 

내가 워낙에 토마토를 좋아하는것도 있지만...ㅋ

 

이건 한번쯤은 먹어보는 것도 좋을것같다...^^; 추천!

 

 

 

 

※ 시오도메 시오사이트 모스버거 니혼 테레비 타워점...ㅎㅎㅎ

 

 

 

 

 

 

 

 

 

※ 먹기 전에 기념샷 한방....^^; 원래 음식 사진은 거의 안찍는데...걍 한번 찍어봤다....ㅎㅎㅎ

별거 없어 보이는데...맛은 좋아요...ㅎㅎ

 

 

 

 

 

 

 

 

 

분위기 좋아보이던 맥주집...^^

일정도 바쁘고 하니...이번엔 패스...ㅎㅎㅎ

 

 

 

 

 

 

 

  

슬슬 장소를 옮기기로 결정...어디로 갈까하다가... 우선 지상으로 올라선다...

 

시오도메 시오사이트의 진정한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니...

 

눈앞이 어지럽다...고층 빌딩과 공중 통로가 하늘위로 솟아있다...

 

잔뜩 구름낀 하늘과 잘 어울리는 그림이다...

 

이내 손이 바빠지기 시작했다...

  

 

 

 

※ 시오도메의 상징이라 할수 있는 카렛타 시오도메(カレッタ汐留)... 밑으로 지나는 고가철도는...

 오다이바로 연결되는 무인 모노레일 유리카모메...

 

 

 

 

 

 

 

 

 

 ※ 카렛타 시오도메를 배경으로 늦은 오후의 빌딩숲을 걷는 OL...(오피스 레이디 - 사무직 여성들을 일컫는 일본식 조어)

 

 

 

 

 

 

 

 

'카렛타 시오도메(カレッタ汐留)'는 프랑스 건축가가 설계한 빌딩으로써...

 

일본 최대의 종합광고회사엔 덴츠의 본사이기도하다...

 

삼각형의 칼날같이 날카로운 외관이 포인트이다...

 

상층부엔 전망대도 있어서 도쿄만 일대가 한눈에 들어온다...

 

 

 

 

※ 우측이 니혼테레베 타워 좌측이 특급호텔이 입주해있는 시오도메 타워...

 

 

 

 

 

 

 

 

 

※ 시오도메 시오사이트는 각 빌딩 사이를  지상으로 내려오지 않아도 이동할수 있게끔 공중 통로가 잘 구성되어 있다...

그 위로 우측으로 구부러진 유리카모메 고가 철로가 보인다...

 

 

 

 

 

 

 

 

 

※ 시오도메 시티센터...외관의 독특한 발색을 자랑한다....

 

 

 

 

 

 

 

 

 

※ 공중 통로 위에서...짙게 드리운 구름 사이사이로 물드는 시오도메 시오사이트의 저녁노을이 아름답다...

 

 

 

 

 

 

 

 

흐린 날씨 덕에 어둠이 좀더 빨리 찾아온다...

 

시오도메의 거리에 하나둘 켜지는 거리의 조명과...빌딩의 불빛들이...

 

구름융단 사이로 아스라히 물드는 저녁노을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아...이번엔 업로드가 좀 늦었네요....^^;

 

아마도 추석 연휴가 끝난뒤에야 뵙게될 것 같습니다....^^;

 

잠깐 짬을 내서 여행기만 업로드 하고 사라집니다....ㅎㅎㅎ

 

역시 1,2부로 나누어서...

 

참!!! 답글 남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읽기는 다 읽었는데...

 

제가 지금 바로 떠나야 해서....ㅎㅎㅎ

 

연휴 끝나고 답글 올리도록 하지요...ㅎㅎㅎ

 

 

여러분 즐거운 한가위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kisskiss

 

 

 

 

 

- EN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