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그리는 여행/일본·북해도·겨울

일본...매혹의 홋카이도 #4...삿포로...밤거리를 거닐다...

by kiss kiss 2009. 5. 22.

 

 

[일본 일본여행 매혹의 홋카이도 삿포로 밤거리]

 

 

 

 

 

 

 홋카이도 삿포로 중심가에 어둠이 내리고...

 

빛의 옷으로 갈아입으니...

 

설국의 밤정취를 즐기려는 인파가 모여든다...

 

 

 

 

 

 

 

 

 

 로딩이 조금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  Hokkaido  Sapporo    北海道    -

 

 

 


 

 

 

   

   매혹의 홋카이도... 그 네번째 이야기...

 

 -  삿포로... 밤거리를 거닐다...  -

 


 

시계는 어느덧 여섯시를 가리키고... 

하늘은 깜깜해졌다...

하지만 눈축제 현장인 오오도오리 공원의 인파는 줄어들지를 않는다....

밤이 되어 조명이 들어오기 시작하니 또 색다른 볼거리에 자리를 뜨지 못하는 사람들과...

삼삼 오오 모여서 눈으로 뒤덮인 거리를 걷는 사람들...

모든 사람들의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를 않는다...

문득... 일년의 하루하루가 이런 여행지에서의 즐거운 하룻밤처럼...

고민없이 마음껏  웃을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 얼음벽 옆에 서있는 사진들은... '삿포로돔'을 홈구장으로 하는 프로야구팀...

'니혼햄파이터스' 의 선수들 되시겠다....ㅋ그 유명한 투수 '다르빗슈'가 소속된 팀....ㅎㅎㅎ

나중에 삿포로 돔과 파이터스 선수단 버스에 대해 설명해드리겠다....ㅎㅎ

 

 

 

 

 

 

 

 

 

※ 오오도오리 공원 옆으로 이어진 쇼핑가... 백화점에서부터 서점등 이런저런 상점이 빼곡....ㅎㅎㅎ

서울과는 달리 보행자를 위한 공간 확보가 무척 잘 되어있어서...인파가 몰려도 걷는데 전혀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다...ㅎ

 

 

 

 

 

 ▣ 

 

 

 

 

※ 좌측 상단의 빨간 간판은 미츠코시 백화점 삿포로 오오도오리점이다....

미츠코시 백화점은 일본 최초의 백화점이다... 일본에 가면 자주 들르는 백화점 중의 하나인데...

지하 식품 매장의 과자랑 사탕이 맛있는게 정말 많다.....ㅋㅋㅋ

그렇다....주로 군것질하러간다...ㅋㅋㅋ 지하에서만 논다....

지상층 매장으로 가서 긁기 시작하면......여행경비 금새 바닥난다...ㅋㅋㅋ

일본의 선물용 과자나 케익, 캔디류등은 그 맛이 정말 뛰어난 대신에 가격도 무지 뛰어나다는 사실....--ㅋ

이것저것 먹어보면서 매장안을 돌아다니며 놀다보면....

어느새 한손에 잔뜩 움켜쥐고있는 한무더기의 영수증 뭉치에 경악을 금할수없다....--

여러분... 충동을 잘 조절합시다....ㅋㅋㅋ

 

 

 

 

 

 ▣ 

 

 

 

 

※ 공원 거리를 걷다 마주친...멋진 노부부 일행...^^

두분이 연세도 지긋하신데...사이가 정말 좋아보이셨다.....ㅋㅋㅋ

팔짱 꼭 끼고 다니시던데....ㅋ

순간 나도 모르게 아름다운 두분을 향해 셔터를 눌러버렸다.....ㅎ

오래오래 행복하시길......

 

 

 

 

 

 ▣ 

 

 

 

 

※ 아하하...즐거운 눈축제 현장 삿포로 오오도오리 공원에서 하루종일 놀다보니...

슬슬 기운도 떨어지고 배가 고파진다....ㅎㅎㅎ 그래서...좋은곳엘 가보기로.... 으흐흐....

오해는 하지 마시라...좋은 식당을 얘기하는거다........ㅋㅋㅋ

일단 지하철을 타야해서....카드를 한장....ㅎㅎㅎ

'공통 위드유 카드'라는 삿포로 교통 시스템 카드이다...

정액권을 사면 버스나 지하철을 금액만큼 맘대로 탈수있다....ㅎㅎㅎ

충전식 카드는 아니고...공중전화 카드처럼 금액이 다되면 그냥 버리면 된다...ㅋㅋㅋ

천엔짜리 사니 100엔이 덤으로.... 들어있다...ㅎㅎㅎ

 

 

 

 

 

 ▣ 

 

 

 

 

※ 목적지에 내려서...지하철 출구로 나오자....

세상이 달라져있다....지하공간에서 머문 잠깐동안 삿포로 상공에서 또다시 눈폭탄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밤이되어 내려간 기온에...사정없이 눈이 쏟아져내리니 순식간에....길 복판에도 눈이 수북히 쌓이기 시작한다....ㅎㅎㅎ

앞서간 사람들 발자국도 금방 지우져서 꼭 내가 제일 처음 지나는것만 같다....ㅋㅋㅋ 

서울처럼 새벽까지...술마시고 노는...그런.... 야행성 밤문화도 훨씬 덜한 일본인지라....이른시간인데도....

목적지 근방에는 사람이 별로 안다닌다....ㅎ

같이간 일행들이 택시를 타자고 아우성.....ㅋㅋㅋ

하지만 굿꿋하게 걸었다.....ㅎㅎㅎ

 

 

 

 

 

 ▣ 

 

 

 

 

※ 지하철 아사부 역에 내리자...완전 도로가 흰색으로 뒤덮여있다.....ㅎㅎㅎ

버스는 사진상에는 안보이지만... 이미 스노우 체인을 장착한 상태....ㅎㅎㅎ

순간 사람이 눈때문에 파묻혀서 죽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ㅎㅎㅎ

뒤에 보이는 승용차는 스바루社의 '임프레자'라는 자동차....

한국에서도 유명한 '이니셜D'라는 만화의 주인공 아버지가 타는 차이기도하다...ㅎㅎㅎ

사기유닛 후지와라 두부점의 분타 선생....ㅎㅎㅎ

임프레자의 트레아드 마크인 저 짙은 청색 바디의 랠리 사양 버젼....ㅎㅎㅎ

한참을 바라보고있었더니 아니나 다를까...

우렁찬 배기음을 내뿜으며 엄청난 속도로 사라져간다....ㅎㅎㅎ

눈길엔 역시 4륜구동이 왕인듯...ㅋ

경차가 무지 발달한 일본은 경차도 사륜구동차가 무지 많다....ㅎㅎㅎ

혹한에 폭설지역인 북해도 특별 사양 차량들도 있다능....ㅎㅎㅎ

 

 

 

 

 

 ▣ 

  

 

 

이후로 눈이 너무 와서 한치앞도 잘 안보이는 상황이 되어서....

더이상의 사진 촬영은 의미가 없다는 생각에 카메라 전원을 내리고 묵묵히 걷기시작...ㅎㅎ

목적지 도착.....삿포로 시내의 아사부 자역에 위치한 '톤덴'이라는 대형 음식점....ㅎㅎ

나는 튀김 우동 정식을....다른 일행들도...소바정식....함바그까지....ㅎㅎㅎ

골고루 시켜서....맛있게.......무지 즐거운 저녁 식사 시간이었다.....ㅎㅎㅎ

 깨끗하고 정갈한 분위기의 '톤덴'에서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오니...

길의 눈이 발목위까지 올라온다....ㅎㅎㅎ

모두 서둘러 숙소로.....ㅎㅎㅎ

 

다음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일본 일본여행 매혹의 홋카이도 북해도 삿포로 밤거리]

 

 

 

 

 

 

 

 

 

kiss kiss

 

 

 

 

- EN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