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그리는 여행/일본·북해도·겨울

일본...매혹의 홋카이도 #3...삿포로...어둠이 내린 오오도오리 공원 유키마츠리...

by kiss kiss 2009. 5. 18.

 

 

[일본 일본여행 매혹의 홋카이도 삿포로 오오도오리공원 유키마츠리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삿포로 눈축제(유키마츠리)의 현장 오오도오리 공원...

 

여기저기 돌아다니다보니 벌써 어둠이 내려앉았다...

 

마침 하루종일 몰아치던 눈보라도 약간 소강상태로 접어들고...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이라는 이름의 경관조명이 밝혀진 공원을...

 

감상하다가... 오오도오리 공원 아래의 지하가로 내려간다... 

 

 

 

 

 

 

 

 

 

 로딩이 조금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  Hokkaido  Sapporo    北海道    -

 

 

 


 

 

 

   

   매혹의 홋카이도... 그 세번째 이야기...

 

 -  삿포로... 어둠이 내린 오오도오리 공원  -

 

 

 

 

오후 내내 삿포로 유키마츠리를 감상하다가...

어둠이 내려앉은 공원의 야경을 즐긴다...

조형물에도 밝은 조명이 하나둘 들어오고 주변 여기저기가...

예쁜 조명들로 빛난다...하루종일 쏟아져내리던 눈도 잠깐 그쳐서...

북쪽의 맑은 하늘과 오오도오리 공원의 야경을 더욱 밝게 빛낸다...

 

 

 

 

※ 삿포로 역을 중심으로한 중심가를 일직선으로 가로지르는 오오도오리 공원은...

 군데군데 이렇게 공원을 횡단하는 도로가 부설되어있다...

하루종일 내린 눈의 여파로 이미 도로는 두꺼운 빙판으로 덮여버렸다....ㅎㅎㅎ 

그 사이를 유유히 지나는 버스들...

우측 버스 차장에 붙은 안내 스티커를 잘보면...

 '도심 한정 100엔 버스'라고 적혀있는데...

그위에 조그맣게 현금한정...이라는 문구도 있다... ㅎ

역시 일본이나 한국이나 현찰 박치기가 최고....??  ㅋㅋㅋㅋ

  

 

 

 

 

 

 

 

 

※ 오오도오리 공원과 그 한가운데 위치한 높이 147미터의 '삿포로 TV탑'...

도쿄 타워보다 높이는 낮지만...도쿄타워 전망대에서 보이는 모습과는 또 다른...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수있다.....^^

시간에 따라 조명색도 달라짐....ㅎㅎㅎ

 

 

 

 

 

 

 

 

 

※ 또 눈발이 흩날려주시고.....ㅎㅎㅎ

북국의 날씨는 그야말로 시시각각...이라는 표현이 어울린다....ㅎㅎㅎ

서울촌놈 완전 눈구경 질리도록...ㅎㅎㅎ

 

 

 

 

 

 

 

 

 

※ 신기한 얼음 조각들...투명한 얼음에 조명을 비추어놓아 더 독특하다....ㅎ

 

 

 

 

 

 

 

 

 

※ 역시...내가 지금 어디에 와있는지 한눈에 알게 해주는 얼음궁전 흡연구역....ㅎㅎㅎ

온통 얼음으로 흡연구역을 만들어놓았다... 꽤 넓은데도 사람들 바글바글...ㅎㅎㅎ

역시 담배 못끊는건 나뿐만은 아닌거같다....ㅎㅎㅎ 사실 별로 끊을 생각도 없긴하지만....ㅋ

우측 검은 간판은 일본담배회사 JT의 간판....^^ 근데 담배외에 의약품이랑 식음료도 제조한다....ㅎㅎㅎ

대표적인 담배가 바로 널리 알려진 마일드 세븐....그외 세븐스타 등등 정말 맛과 향이 좋은 담배가 많다....ㅎㅎㅎ

마침 본좌가 방문했을때는 JT의 홍보관이 흡연구역 안에설치되어있어서 들어가보니...

신제품 '세븐스타 블랙임팩트'랑 '알래스카 멘솔'의 캠페인 행사가 진행중....ㅎㅎㅎ

한국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본에서는 세븐스타도 엄청 유명한 담배이다...

북해도 비에이에 가면 '세븐스타 나무'라고해서....

 세븐스타 담배광고에 사용된 나무 한그루가 서있는 설원이 있는데...

정말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국내에도 소지섭이 출연한 CF로 소개되었다...ㅎㅎㅎ

사실....원래 거기도 가려다가...모두 2월의 비에이는 힘들거라해서 계획을 취소했다는...ㅎㅎㅎ

 

 

 

 

 

 

 

 

 

※ 우헤헤...바로 이거.....ㅎㅎㅎ 항상 즐겨 피우는 마일드세븐 담배를 한개피 음미하고...

JT홍보관 안으로 들어서자 바로 예쁜 아가씨가 바구니를 한개 들고 옆에와서 내게 묻는다...

일본 캠패니언 걸들은 정말 외모를 중심으로 채용을 하는지...어떻게 정말 다 예쁘다...ㅋㅋ

신제품 담배 캠페인 기간인데...잠시 괜찮으면 설명을 듣고 무료로 담배를 받아가란다....ㅎㅎㅎ

아싸~~ 이게 웬떡....ㅋㅋㅋ 공짜라면 양잿물도....라는 명언도 있지 않은가....ㅎㅎㅎ

바로 알았다고 대답하니....엄청 빠른 속도로 암기한 대사를 말하기 시작하는데....

반정도밖에 못알아들었다....ㅎㅎㅎ 설명을 마치자...

세븐스타 블랙임팩트랑 알래스카 멘솔이랑 둘중에 어떤게 좋으냐구 해서....

멘솔을 골라봤다....ㅎㅎㅎ  그리고 바로 기념샷 한방!!

그 아가씨랑도 같이 한장 찍고싶었는데...어떤 아저씨가 이미 설명을 듣는중...--+ 그냥 돌아섰다....ㅋ 

아...그리고...삿포로 오오도오리공원 전역은 노상 흡연금지다....!!

지정된 흡연 장소 이외에서는 흡연을 하면 안된다는 말씀...!!

특히나 일본에서는 번화가에서 걸어다니면서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한국이랑은 상당히 다르니....이점은 꼭 주의를...

걸리면 외국인이고 뭐고 전부 얄짤없이 1000엔 벌금....

사방에 안내문구랑 홍보책자에도 한글로 전부 자세하게 적혀있으니...

몰랐다고 박박 우겨도 소용없다....ㅎㅎㅎ

하지 말라는건 그냥 하지말자.....ㅋㅋㅋ 국위선양...!!  ㅋㅋㅋ

 

 

 

 

 

 

 

 

 

※ 잠깐 몸도 녹일겸 삿포로 중심가 오오도오리 지하가로 내려왔다...

갑자기 따뜻한 곳으로 이동하니 카메라 렌즈필터에 뿌옇게 김이 서린다....ㅎㅎㅎ

포그필터 장착한셈치고 재빨리 앞의 연인들을 찍어보았다....ㅋㅋㅋ 재밌넹....ㅋㅋㅋ

 

 

 

 

 

 

 

 

 

※ 지하상가 여기저기를 쏘다니다가...

무심코 눈을 돌린곳에 있던 안내판....ㅎㅎㅎ 한글이당....ㅎㅎㅎ

한글 안내판 무지 많당....ㅎㅎㅎ

 

 

 

 

 

 

 

 

 

※ 그리고...복권 판매점에 들러 100엔 주고 복권을 한장 구입.....ㅋㅋㅋ

심혈을 기울여 긁어보았으나....안맞았다....젠장.....--ㅋ

복권도 안맞고....ㅋㅋㅋ 캔커피 하나 마시고 다시 지상으로 올라갈 채비를 한다....

커피 이름은 '루츠'...바로 아까 공짜 담배 받았던...일본 담배회사 JT그룹에서 발매된 제품이다....ㅎㅎㅎ

거기다 약품까지 생산한다....ㅎㅎㅎ 무지 재밌다....담배회사에서 약도 만들다니....ㅎㅎㅎ

그럴때 '병주고 약주고'라는 말을 쓰는건가....? ㅋㅋㅋ

 

 

 

 

 

 

 

 

이번 이야기는 여기까지...ㅎ

 오오도오리 유키마츠리의 남은 이야기는 다음편으로 이어집니다...^^

이제 게으름 안피우고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요....ㅎㅎㅎ 

 

 

 

 [일본 일본여행 매혹의 홋카이도 삿포로 오오도오리공원 유키마츠리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kisskiss

 

 

 

 

- EN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