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그리는 여행/일본·북해도·겨울

일본여행...매혹의 홋카이도 #2...삿포로...오오도오리 공원의 유키마츠리...[홋카이도/삿포로/유키마츠리/눈축제/일본여행]

by kiss kiss 2009. 4. 26.

 

 

[일본 일본여행 메혹의 홋카이도 북해도 삿포로 오오도오리 공원 유키마츠리 눈축제]

 

 

일본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유키마츠리 

 

 

 ...

 

 

눈축제(유키마츠리) 기간에 찾은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의 오오도오리 공원... 

 

각지에서 여행을 온 사람들이 가득...그리고 엄청난 규모의 눈 조각들...

 

북해도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북녁의 대지위에 휘날리는 눈보라...

 

 

 

 

 

 

  

 

 로딩이 조금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  Hokkaido  Sapporo    北海道    -

 

 

 


 

 

 

   

   매혹의 홋카이도... 그 두번째 이야기...

 

 - 삿포로... 오오도오리 공원의 유키마쯔리 -

 

 

 

 

이번 일본 홋카이도 여행은 삿포로 눈축제 기간과 일정을 맞추어 떠났기에...

바로 유키마츠리 현장으로...^^ 그런데 날씨가...출발할때 부터....영 꾸물꾸물하더니...

슬슬 눈이 내리기 시작한다....이미 전날 밤에 북해도의 눈이란게 어느정도인지 충분히 경험을 했으므로...

살짝 걱정이 된다....--ㅋ물론 카메라장비는 전부 방수 사양으로 조합해서 들고나왔기때문에...

카메라가 젖을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문제는 앞이 잘 안보인다는거...ㅋㅋㅋ

삿포로 중심가에 위치한 오오도오리 공원에 도착하자...

기다렸다는 듯 본격적인 눈보라가 시작된다....ㅎ

사진으로 흐르는 눈을 제대로 표현하기가 상당히 쉽지는 않은 일이어서...

사진상엔 별거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이건....그냥 눈이 오는게 아니라... 눈보라가 몰아친다.....후부키.......--;

 

 

도착하니 마침 휴일이어서 더 그런지...눈속에도 사람들이 발 디딜 틈이 없이 많았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등등 여러가지 언어가 그 일대에 울려퍼진다...ㅎ

거대한 설상과 눈조각들....

한국의 강원도 태백에서 하는 눈축제도 가본적이 있지만...

음...확실히 한단계 높은 완성도와 세련미를 뽐내는 작품들이 많다.....

곳곳에 배치된 안전요원들과 경찰, 진행 요원들 덕에....

그 많은 사람들 속에서도 무질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맨 윗사진에서도 확인가능하지만...

천천히 진행해달라는 팻말이나...

길 가운데 서있지 말아달라는 내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인파를 적절히 통제한다... 이점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우리나라 행사 관계자들이 좀 벤치마킹을 해야할 필요성을 강하게 느낀다...

아무것도 모르는 알바 학생들에게 노란 쪼끼하나 달랑 입혀서 대충 던져놓는 우리네 행사 진행 방식...

뭘 해야할지도 몰라 멍하니 서있기만하거나....통제를 해야할 사람들이 오히려 우왕좌왕....ㅋㅋㅋ

아님... 휴대폰 꺼내들고 구석에 앉아서 문자질 하거나....--

정말 개선이 필요하다.....--ㅋ

 

 

하여간 그건 그렇구...

천천히 눈조각들을 감상하며 걸어가다가....

눈에 확 띄는 조형물을 하나 발견했으니...^^

바로!! 숭례문!!

바로 아래 사진을 보시라....

가운데에 숭례문이란 현판도 조그맣게 달려있다.....ㅎㅎㅎ

양쪽엔 양국의 깃발도.....

흠...일본의 눈축제 현장에서 숭례문 눈조각을 보니...왠지 즐거워졌다.....ㅎ

그만큼 삿포로 눈축제에 한국 사람이 많이 찾는다는 증거일까.....? ㅎ

그 앞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는 마침 일본의 삿포로 맥주 회사의 캠페인이 진행중....ㅎㅎㅎ

 

 

 

 

※ 노란색 캔은 삿포로맥주의 '무기토 호프'라는 맥주.....^^;

디자인도 무지 예쁘고 그래서....좀 마셔볼려구...편의점에서 외쳤다....

'츠마토 호프'!! ㅋㅋㅋ 일본어로 '무기'와 '츠마'는 한자가 서로 비슷하다...

얼핏 보면 상당히 헷갈림....ㅋㅋㅋ 그래서 그런 실수를...ㅋㅋ

점원이 실실 쪼개면서 저쪽에 있다구 가리킨다...--;

원래 뜻은 보리와 호프...인데... 츠마...라고 하면....아내...라는 뜻이다....

아내와 호프....ㅋㅋㅋ

 

 

 

 

 

 

 

 

 

※ 휴식을 위한 간이 테이블이지만...눈보라에 파묻혀 앉을수는 없다....ㅎㅎㅎ

나도 유키다루마(눈사람)을 한번 만들어 본다....ㅋㅋㅋ

주제... 아버지와 아들....ㅋㅋㅋ

 

 

 

 

 

 

 

 

 

※ 눈보라는 점점더 거세어지고....아예 우산을 안쓰고 눈을 전부 맞고 다녔기에....

주기적으로 강아지처럼 온몸을 흔들어 눈을 털어줘야한다...ㅋㅋㅋ 탈탈탈.....

 

 

 

 

 

 

 

 

 

※ 스노우보드 에어 점프 대회....^^

이건 정식 경기는 아니고...토요타가 후원하는 큰 규모의 스노우보드 대회가 따로 있다....ㅎ

삿포로 근교의 스키장에서 열렸지만...난 일정상 가보지는 못했다....

그당시 삿포로 TV에서 매일  광고를 하고 있었다....ㅎ

난 스노우보드는 낙엽 수준이라...잘 못탄다.....ㅎㅎㅎ

초급 코스에서...빌빌빌빌빌 내려감...--ㅋ

 

 

 

 

 

 

 

 

 

※ 한국 공예품 샵....한국 분들이 운영중이었고....한국 노래가 흐르고 있었다......^^;

용준이 형 사진이나 하나살까 하다가 그냥 관뒀다...ㅋ

일본 아주머니들이 무지 좋아하던데....ㅎㅎㅎ

그냥 왠지 기분 좋았음.....ㅎㅎㅎ

 

 

 

 

 

 

 

 

 

※ 북해도에서 유명하고 맛있는 먹을거리를 팔고있는 매점들.....ㅎㅎㅎ

이때부터 근처 매점 죄다 순회하며 엄청 먹었음....ㅋㅋㅋ

사진 좌측 매점에서 유명한 '이카메시'를 판매중...

'아마자케'는 절대 비추....--; 한국인의 압맛에는 맞지 안을듯.....--ㅋ

 

 

 

 

 

   

 

 

 공원을 돌아다니다보니 눈에 띄는 홍보관이 보인다...

일본 육상 자위대 공보관.....ㅎ  이 사람들이 여기 왜 와 있는가...ㅎㅎㅎ

바로 유키마쯔리 협력단이다.....ㅎㅎㅎ  무슨말이냐 하면...

이 양반들이 '삿포로 오오도오리' 공원에서 개최되는 눈축제의 설상과 눈조각의 대부분을 만들어 준다는 얘기다....ㅎ

역시 군인들은 한국이나 일본이나....여러가지 일을 한다....ㅎㅎㅎ 뭐 일본의 경우 명목상은 군인이 아니지만서두...--;

공군과 해군 전력은 우리보다 훨씬 앞서는데도 자위대는 군대가 아니라고 우긴다....--ㅋ

우리도 국방 예산을 대폭 늘려서 강군 육성에 힘을 쏟아야할 시기이다.....--;

중국은 핵잠수함까지 띄우면서 난리 부르스를 추고 있고....하여간....지정학적 위치상.....

아픈 역사를 되풀이하지 않으려면......한국은 군대가 무조건 쎄야한다.....--;

 

저 양반들은 북해도를 거점으로 하는 '북부방면대' 소속의 11여단의 대원들....

안에 들어가보니 여러가지 자료와 사진들이 많다....ㅎㅎㅎ 몽땅 집어왔다....

워낙에 밀리터리 분야에 흥미가 많고 좋아해서....ㅋㅋㅋ

쭉 읽어보니.... 호~~ 쫌 멋진걸....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본좌....대한민국 예비군이다....ㅋㅋㅋ

다 덤벼....ㅋㅋㅋㅋ

 

 

 

 

※ 홋! 일본  육상 자위대.... '리쿠죠우 지에이타이'...ㅎㅎㅎ

캐치프레이즈는... '지키고 싶은 사람이 있는' 이다....ㅎㅎㅎ

아...또.....꿈과 감동의 세계로....ㅋㅋㅋ

 

 

 

 

 

 

 

 

 

※ 드디어 등장!! 그렇다....용준이 형....ㅎㅎㅎ

'페욘쥰' 사마의 홍보관.....ㅋㅋㅋ

들어가볼까하다가...그냥 통과.....^^

 

 

 

 

 

 

 

 

 

※ 오직 북해도(홋카이도)....'삿포로 클래식'....ㅎㅎㅎ

'삿포로 클래식' 이라는 맥주는 홋카이도 한정상품이다....

홋카이도(북해도)에서만 판매한다는 얘기....

한정 마케팅이 발달한 일본에서는 해당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물건들이 무지무지 많다....ㅋㅋㅋ

저 맥주 엄청 마셔주었음....ㅎㅎㅎ 맛과 향은 살짝 강한 편으로... 쌉싸름한 맛이 특징....ㅎ 

아...그리고 저 아가씨도  홋카이도에서만 볼수있다.....ㅋㅋㅋ

사진찍고 바로 소시지 하나 먹었다....ㅋㅋㅋ

 

 

 

 

 

 

 

 

 

※ '타코야키'도 있고...이런저런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긴다.....ㅎㅎㅎ

여전히 눈보라는 휘몰아치고 있다....ㅎㅎ

 

 

 

 

 

 

 

 

 

※ 홋카이도 우유로 만든 '밀크 코코아' 랑 '옥수수 수프'...맛있다....ㅎㅎㅎ

북해도는 원래 정말 깨끗한 자연 덕에 목장이 많다....

이건 일본의 유명 사진가 '마에다 신조'의 북해도 풍경 사진을 보면 쉽게 알수있다.... 

그 목장들에서 생산되는 품질좋은 원유로 만든 이런저런 관련 상품들은....

정말 맛있다....'나마 쵸콜릿'도 그렇구...각종 과자도 그렇구....ㅎㅎㅎ

나중에 차차 소개하겠음....ㅎㅎㅎ

 

 

 

 

 

 

 

 

 

※ 사진 찍고있는데... 갑자기 파인더 속으로 뛰어들어온 엉거주춤 아가씨...ㅎㅎㅎ

자세가 재밌어서 넣어봤다.....ㅋㅋㅋ 화장실이 급한거였나.....? ㅋㅋㅋ

 

 

 

 

 

 

 

 

 

※ 삿포로 오오도오리 공원은 시내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눈축제 현장 양옆으론 빌딩들이 즐비한 오피스가와 연결된다.....ㅎㅎㅎ

퇴근시간 무렵에 이 근처 배회하면 예쁜 아가씨들 무지 많음....우헤헤...ㅋㅋㅋ

 

 

 

 

 

 

 

 

 

※ 하염없이 눈은 내리고...나뭇가지 위엔 눈꽃이....^^

그리고 그 곁을 무심히 걷는 사람들....사람들을 관찰하다보니....

재밌는 걸 발견했다....ㅎㅎㅎ

눈보라에 열광하면서 흥분하는 사람들은 100% 여행자...ㅎㅎㅎ

그것두 홍콩이나 중국등지의 눈이 없는나라의 사람들....ㅎㅎㅎ

물론 본좌같은 서울 촌놈도 포함....ㅎㅎㅎ

그리고 공원 양옆의 도로를 따라 눈이 오든 안오든 조용히 차분하게 걷는 사람들은 거의 현지 사람들....ㅎㅎㅎ

 

 

 

 

 

 

 

 

 

※ 한참을 퍼붓던 눈이 약간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

근처의 공중전화박스에 주변에 쌓인 눈이...눈보라가 어느정도였는지 말해준다....ㅋ

뭐...북해도에선 이정돈 보통이예요....라고 말하는듯....ㅎㅎㅎ

 

 

 

 

 

 

 

 

 

※ 눈이 그치자 각종 눈 조각들에 쌓인 눈을 털어내는 등... 보수와 청소 작업이 한창이다....

 

 

 

 

 

 

 

 

 

※ 콧구멍 청소 사진을 조금 넓게 잡아보면 이런 모습이 된다....ㅎㅎㅎ

2016년에 도쿄가 올림픽 유치 신청을 해서 경합중이다......ㅎㅎㅎ

작년에 도쿄에 갔을때도 도쿄타워에 이런 홍보 문구 달아놓았던데....ㅎㅎㅎ

뭐 사실상 시카고랑 2파전이 되겠지만....

도쿄쪽이 무게가 실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ㅎㅎ

서울은 올림픽 한번 더 안하나.....? ^^

유치하게되면 본좌 자원봉사자 신청한다...ㅋㅋㅋ

 

 

 

 

 

 

 

 

 

※ 삿포로는 태생이 계획 도시라서...도로가 바둑판 모양으로 반듯반듯하게 잘 정비되어있다....

그래서 도로끝에서 사진을 찍으면 멀리까지 잘 보인다능....ㅎㅎㅎ

근데 홋카이도 사람들은 다들 눈길 운전 테크닉이 상당한거같다...

저렇게 눈으로 뒤덮힌 길을 모두 상당한 속도로 경쾌하게 달린다...^^

눈길에서 차를 지대로 한번 들이받아버린 경험이 있는 본좌는 눈길이 두렵다....ㅋㅋㅋ 

차가 순간적으로 제어 불능의 상태에 빠지며 스핀하기 시작할때의 그 묘한 기분은 평생 잊을수없다....--;

죽는줄 알았음......--ㅋ

 

 

 

 

 

 

 

 

 

※ 통로... 그렇다...한글이다....한글....ㅎㅎㅎㅎ

흠...타국에서 보는 한국어는 항상 기분이 좋다....^^

 

 

 

 [일본 일본여행 메혹의 홋카이도 북해도 삿포로 오오도오리 공원 유키마츠리]

 

 

 

 

 

 

 

 

 

kiss kiss

 

 

 

 

- EN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