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My Story...

^^... 다음 블로그의 강력한 기능들...편리한 갤러리 검색을 위해..^^

by kiss kiss 2007. 8. 7.

  ㅎㅎㅎ.... 블로그 만든지 3일 되었는데... 참 재미있다....  내가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사진들을 포스팅 한다는 것....  남들이 볼땐 참 쓸데없는 짓 한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난 좋다.....^^;;  싸이월드와는 정말 다르다...   일단 포토갤러리 기반 자체가 틀려서 용량이나 사이즈에 대한 제약이 훨씬 덜하다...^^  게다가 강력한 편집 및 검색 툴......^^  방금전에 발견한 건데...블로그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검색 박스에 검색어를 넣으면   내 블로그 안의 내용이 검색되어 보여지는것 같다....참 편리하다.....ㅎㅎㅎ  게다가... 태그...이건 진짜 강력한 기능이다...ㅎ  게시글이나 사진을 감상하다가 연관된(꼭 연관되지 않은것이라도 태그 검색어에 포함되어 있으면 가능...^^)  항목에 대한 태그를 클릭하면 내 블로그 안에 있는 동일한 태그가 삽입된 사진이나 글이 자동 검색되어 보여진다...O.O  무려 하단에 다른 블로그 검색 결과도 표시 된다....^^;; 이거 정말 신기하다....ㅋㅋㅋ 나만 신기한가...  포스팅한 사진 게시글들을 다시 수정해서 모두 태그 검색 키워드를 삽입해야겠다...ㅎ  첨엔 뭔지 몰라서 그냥 뒀는데..이렇게 좋은 기능일 줄은 몰랐다...ㅋㅋㅋ  사실 블로그의 내용이 많아짐에 따른 유사검색 기능이나 카테고리 검색 기능이 없으면 지난 게시물들은 거의 사장되겠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위의 두가지 기능이라면 그런 문제가 상당 부분 보완 될 것 같다.....^^  역시...세상엔 똑똑한 사람들이 많다.....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