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그리는 순간/日本·東京

일본여행...도쿄역 마루노우치빌딩...일본 - 도쿄 #12...[도쿄여행/일본여행/동경/동경역/도쿄역 촬영포인트]

 

 

일본 동경의 마루노우치에 위치한 도쿄역 전경...도쿄여행...마루노우치 빌딩에서.

 

 

...

 

 

마루노우치나 도쿄역 주변은 일본여행을 할때 상당히 자주 지나가거나 들르는 곳이지만 좀처럼 따로 시간을 내서 돌아보지 않게되는 장소인것같다.

 

숙소를 정할때도 대부분 도쿄역 부근은 피해서 정하는데다 나리타공항으로 들어가서 나리타익스프레스를 타면 그대로 지나서 시나가와나 신주쿠쪽에서 내리게되고,

 

하네다공항으로 들어가면 어차피 모노레일을 타고 도심으로 들어가니 이쪽으로 올일이 더 적어진다.

 

그동안의 도쿄여행중에서 이쪽 마루노우치쪽에 숙소를 정한건 딱 한번뿐...

 

아무래도 도쿄도내 타 지역보다 평균 호텔숙박비가 높은 편이다.

 

 

이쪽 도쿄역 부근과 마루노우치 일대는 일본의 사진가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진 동경 야경사진 촬영포인트이기도하다.

 

부근에 일본 황거(고쿄)가 위치한 마루노우치는 워낙에 동경 도심중에서도 고층 빌딩이 즐비한 상업 경제중심지이다.

 

도쿄역은 태평양 전쟁때 폭격으로 소실된 역사 건물을 100년전 모습으로 복원하기위한 공사가 끝나서 예전보다 한층 웅장해진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역앞 광장쪽은 공사가 덜끝나서 온통 파헤쳐져있다.

 

지상에서 보면 가림막으로 둘러쳐져있어서 잘 안보이지만 마루노우치 빌딩등에서 내려다보면 보인다.

 

 

 

마루노우치 빌딩에서 바라본 도쿄역 정면...도쿄여행

 

 

도쿄역에서 황거쪽 방향 정면에 마루노우치빌딩과 신마루노우치빌딩이라는 커다란 빌딩 두개가 나란히 서있다.

 

둘다 미쓰비시 소유의 고층 빌딩인데 이곳 7층과 5층 야외 테라스에 올라가면 도쿄역의 조망이 가능하다. (입장료 없음)

 

도쿄역 지하상가로 갈수도있고 지상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갈수도있으니 편한길을 택하면 된다.

 

 

 

마루노우치 빌딩 7층 테라스에서 바라본 도쿄역 방향의 모습...도쿄여행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다.

 

저녁때 다시와서 간만에 야경을 찍고싶었지만 현재는 삼각대 반입금지...게다가 도쿄역앞 광장이 공사중이라...--;

 

 

 

도쿄역앞을 지나는 사람들...일본여행...

 

200밀리 부근까지 당겨지는 망원렌즈가 있으면 이것저것 재밌는 풍경도 담을수있다.

 

도쿄역은 규모가 커서 마루노우치빌딩에서 1D MARK3에 물린 EF24-70mm 렌즈로는 화각이 부족하다.

 

본 포스팅 맨 첫번째 사진이 24mm 구간에서 촬영한 컷인데 도쿄역 역사가 절반정도밖에 안들어간다.

 

서브로 사용하던 12-24mm 렌즈가 있지만 홋카이도 여행시에 문제가 생긴탓에 사용을 못한점이 아쉽다.

 

 

 

청명한 날의 도쿄역 주변 풍경...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는 사람들...일본여행...도쿄역...

 

 

 

 

......

 

 

 

 

[#일본여행 #도쿄여행 #도쿄역 #동경역 #마루노우치빌딩 #동경역 #도쿄역 촬영포인트]

 

/ 동경 마루노우치빌딩에서... /

 

 

 

 

kiss kiss

 

 

 

 

-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