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그리는 순간/日本·北海道·冬

일본여행...홋카이도 오오누마 코마가타케...북해도...그 겨울의 추억 #27...[일본여행/홋카이도/북해도/코마가타케/오오누마/하코다테]

by kiss kiss 2014. 4. 2.

 

일본여행 홋카이도(북해도) 코마가타케 ⓒ kiss kiss

 

 

 

코마가타케(駒ヶ岳)는 홋카이도(북해도) 남서부 하코다테 부근에 위치한 오오누마 국정공원 지역의 명산으로,

 

화산폭발로 인해 생성된 아직도 화산활동이 이어지는 높이 1131미터의 활화산이다.

 

오오누마 지역은 일본의 유명한 명승지를 지칭하는 신일본삼경(新日本三景)중의 한곳이기도하다.

 

코마가타케를 중심으로 하는 오오누마 국정공원 지역은 홋카이도 일본여행지 리스트에 하코다테와 함께 올려두어야할 곳.

 

 

많은 이들의 일본여행 시발점이 되는 삿포로역에서 JR홋카이도의 하코다테본선이 태평양 연안의 '우치우라만'을 따라 내려와 코마가타케를 통과해 하코다테로 향하고,

 

홋카이도 국도 5호선도 하코다테본선과 나란히 해안을 내려와 오오누마 지역을 경유해 하코다테로 이어진다.

 

홋카이도(북해도) 남서부의 유일한 고속도로인 '도오자동차도(道央自動車道)'는 오오누마공원 인터체인지를 끝으로 종료되며,

 

이후 구간은 국도 5호선과 동일한 구간으로 하코다테까지 연결된다.

 

 

니세코나 도야-무로란 지역에서 하코다테로 향하는 구간을 달리다보면 웅장한 코마가타케의 풍광을 멀리서부터 감상할수있다. 

 

겨울이나 초봄의 흐린날에는 코마가타케산 상층부에 눈이 쌓인 모습을 볼수있는데 1년중 가장 인상적인 시기이다. 

 

산세가 무척 광활해서 먼곳에서도 잘보이는데 지도상으로 홋카이도(북해도) 남서부의 오오누마와

 

무로란 사이의 움푹들어간 우치우라만 시작점에 위치해있다.

 

산의 한쪽은 오오누마와 하코다테 방향의 육지와 연결된 완만한 능선이고 또다른 쪽은 바로 태평양 해안과 연결되는 능선이다.

 

바다와 바로 접해있는 커다란 규모의 화산이라서 풍경이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일본여행 태평양 연안의 홋카이도(북해도) 코마가타케 ⓒ kiss kiss

 

 

우치우라만을 끼고 달리는 홋카이도 국도 5호선에서 바라본 풍경.

 

산정상에서 시작된 능선이 저멀리 왼쪽의 수평선과 나란해질때까지 바닷가로 뻗어간다.

 

산 중턱 위쪽으로는 하얀 눈이 쌓여 오오누마 코마가타케의 풍경을 더욱 운치있게 만들어준다.

 

 

 

 하코다테 본선과 국도5호선. 일본여행 홋카이도(북해도) 코마가타케 ⓒ kiss kiss

 

 

해안가 바로 옆으로 나란히 달리는 하코다테본선 철로와 국도 5호선.

 

홋카이도(북해도) 겨울여행이라면 언제나 추천하고싶은 코스.

 

삿포로에서 호쿠토세이 특급열차를 타고가도 좋고 렌터카를 이용해 달려도 감상하기 좋은 몇 안되는 멋진 해안 풍경이다.

 

 

 

 일본여행 홋카이도 코마가타케 오오누마 국정공원 ⓒ kiss kiss

 

 

하늘을 잔뜩 뒤덮은 구름이 산 정상을 가끔씩 가리면 언제 다시 눈덮인 봉우리가 나타날지 기다려진다.

 

 

 

일본여행 홋카이도(북해도) 오오누마 코마가타케 ⓒ kiss kiss

 

 

이 멋진 해안도로는 굽이굽이 홋카이도 남부의 해안도로를 따라 하코다테까지 이어진다.

 

코마가타케의 능선도 정상에서부터 한참을 이어져 수평선과 만나 수면아래로 이어진다.

 

北의대지 홋카이도.

 

 

[일본여행/홋카이도/북해도/코마가타케/오오누마/하코다테]

 

 

 

......

 

 

 

일본여행 홋카이도...그 겨울의 추억...

 

/  북해도 오오누마 부근의 홋카이도 국도 5호선 해안도로에서... /

 

 

 

 

kiss kiss

 

 

 

 

- END -

 

 

댓글